> 고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고양작가 이순원 소설가의 전시공간 운영
아람누리도서관 속 이순원 소설가의 작은 문학관
 
최은주   기사입력  2021/03/05 [12:08]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고양작가 이순원 소설가의 전시공간 운영


[apt-news.net=최은주]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4월 4일까지 ‘계간 고양작가’의 일환으로 이순원 소설가의 전시공간을 운영한다.

‘계간 고양작가’는 분기별로 고양시 거주 작가 1인을 선정해 작가의 작품 및 소장품 전시, 강연과 북토크 등을 진행하는 아람누리도서관의 기획 시리즈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은 작가를 작가로서만이 아니라, 같은 고양시민으로서 더욱 친근하고 깊이 있게 만날 수 있다.

현재 이순원 소설가 편이 진행됨에 따라 아람누리도서관 1층 로비에 이순원 작가의 대표작과 사인 도서 작가가 직접 내놓은 소장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벽면 쇼케이스 속 작가 소장품으로 이순원 작가가 1988년 등단 이후 수상한 동인문학상, 현대문학상, 동리문학상 등 국내 최고 권위의 문학상 상패들이 실물로 전시되어 있다.

문학관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귀한 상패들은 이순원 작가가 관람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무엇일지 고민 끝에 먼저 전시를 제안한 것이다.

이 밖에 작가의 작품들이 실린 국어 교과서와 작가의 사진 등도 볼 수 있다.

한편 이순원 작가의 두 번째 강연이 오는 8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작가가 직접 밝히는 ‘이순원의 소설은 왜 교과서에 많이 실렸을까’라는 주제의 이번 강연은 성인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전시는 별도의 신청 없이 관람 가능하며 강연 참가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담당자는 “한참 책을 읽다 주위를 둘러보면, 그 책의 저자가 옆에 앉아있는 곳이 아람누리도서관이다”며 “많은 작가들과 이웃하며 살 수 있는 고양시민으로서의 특권을 꼭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5 [12:0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