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알쏭달쏭한 당뇨병 이천시 보건소와 함께 똑똑하게 관리하자
 
최은주   기사입력  2021/03/05 [09:40]

이천시청


[apt-news.net=최은주] 이천시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이천 시민들을 위해 스스로 혈당을 측정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당뇨병 자가관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당뇨병 자가관리 상담 프로그램’은 당화혈색소 검사를 한 후 신청 기준에 부합하면 6개월간 10회 전화 또는 대면으로 당뇨병의 증상 알기, 저혈당 증상 대비하기, 혈당수치 바로알기, 당뇨병 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및 식이 관리 등을 교육하며 자가 혈당측정기 및 혈당측정에 필요한 소모품을 지원해 당뇨병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30세 이상 75세 미만의 대상자 중 당화혈색소 7% 이상이거나 의료기관에서 당뇨병을 신규로 진단받은 환자이며 심도 있는 교육을 위해 선착순 10명으로 한정해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올해 6월 30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키며 1:1 대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므로 당뇨병을 앓고 있는 이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보건소와 함께 똑똑하게 당뇨병을 관리해 합병증도 예방하고 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5 [09:4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