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적극행정 언제나 ON’실천 다짐
적극행정 추진의지 다짐으로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
 
최은주   기사입력  2021/03/03 [10:05]

부천시,‘적극행정 언제나 ON’실천 다짐


[apt-news.net=최은주] 부천시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일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간부 공무원 외에 전 직원은 TV영상중계시스템 및 유튜브를 활용해 참여했다.

부천시 전 공무원은 이날 행사에서 창의·전문성 바탕 업무처리 불합리한 업무관행 타파 행정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소극행정 혁파 적극행정 실천 등이 담긴 결의문을 선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 및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적극행정이 절실하다”며 “소극행정에는 경각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공직자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 2월 부천시는 적극행정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천시는 적극행정 공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의 변경 지침이 확정되는 대로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신속히 수립해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03 [10:0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