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ONE-STOP 주거복지, 당신과 함께 있어요
 
최은주   기사입력  2021/01/18 [10:41]

양평군청


[apt-news.net] 양평군에서는 지난 15일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21년도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 선정에 따라 관내 주거정보가 부족하고 홀로 이주과정의 감당이 어려워 주거 상향을 포기하는 주거 취약계층에게 실태조사부터 주거물색, 계약, 이주지원까지 밀착지원 할 수 있는 “ONE-STOP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해당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비주택 가구 주거지원 강화 관련 대책”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이주수요 발굴, 입주신청, 주택물색 등의 이주과정과 조기정착을 현장 밀착 지원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경기도에서 7개의 시·군이 참여하고 있으며 군 단위 지자체 중에서는 양평이 유일하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은 넓은 지역의 농업지역으로 주거취약계층이 전 지역에 분포되어 있고 노령인구가 22%의 초고령 사회로 기본권을 보장을 위해서는 이 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 주거취약계층 가정방문 등으로 현실적인 지원에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8 [10:4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