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천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운영
 
정용득   기사입력  2020/10/21 [08:22]

사천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운영


[apt-news.net] 사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감염의 동시 유행을 대비해 호흡기·발열 환자 대상으로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사천서울아동병원을 지정·운영한다.

10월 19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코로나19 환자와 증상 구분이 어려운 호흡기·발열 환자 중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는 자를 대상으로 1차 의료 제공을 위해 국비를 지원받아 설치했다.

사천서울아동병원은 호흡기·발열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동선을 분리해 감염 전파 위험을 차단하며 감염 예방 설비·물품을 구비하고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환경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1차 진료 시 코로나19가 의심될 경우 검체 채취도 가능하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일요일·공휴일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사천시 보건소장은 “호흡기·발열환자를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호흡기전담클리닉의 설치·운영으로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웠던 호흡기·발열환자가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진료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1 [08:22]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