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5개동 주민자치회 출범
공개모집 통해 총 151명의 주민자치위원 위촉
 
최은주   기사입력  2020/10/20 [11:36]

고양시청


[apt-news.net] 고양시는 지난 16일 고양동, 화정2동, 식사동, 정발산동, 주엽1동 등 5개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해,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총 151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한 이번 5개동 주민자치회는 코로나 19 예방 차원에서 동별로 소규모 발대식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직접 마을 단위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투표로 마을의 중요 사업을 결정하는 등 마을의 문제 해결에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다.

특히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보다 권한과 책임이 확대된 동 단위의 주민 대표 기구라 할 수 있다.

시는 성공적인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해 동별로 자체계획 수립 후 컨설팅과 주민자치 담당자 교육 등을 실시하고 지난 8월부터 공개 모집을 거쳐 주민자치 기본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151명의 주민자치회 위원을 위촉하는 등 점진적으로 주민자치회를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많은 주민 분들이 지역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보다 살기 좋은 곳, 진정한 협치와 지방분권이 이뤄지는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의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0 [11:3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