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동 협의체 활성을 위한 협의체 위원의 역할
 
최은주   기사입력  2020/10/19 [10:11]

부천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apt-news.net] 부천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부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좌석 간 간격을 조정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한편 참여자 대상 손 소독,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방역 방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강의 주제는 ‘동 협의체 활성을 위한 협의체 위원의 역할’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목적과 협의체 위원의 역할 등을 디뤘다.

강의를 진행한 대구사이버대학 채현탁 교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전문성 부여와 역할 정립을 위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복지대상자 발굴을 위한 공무원과 주민 간의 상호보완적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영규 대표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적 자원과 이웃 주민의 협력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 발굴에 더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9 [10:11]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