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 모색…22일 온라인 포럼
 
최은주   기사입력  2020/10/19 [07:58]

리플릿


[apt-news.net] 성남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생활 속 공유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10월 22일 오후 2시~4시 온라인 포럼을 연다.

공유경제는 회의실, 체육시설, 생활 용구, 장난감 등 유휴 자원을 다른 사람과 나눠 활용해 효율을 높이고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경제모델을 말한다.

유튜브 ‘성남시사회적경제’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이날 포럼은 최민경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진행을 맡고 고경환 재단법인 홍합밸리 이사장이 ‘코로나19 시대, 공유경제의 대안 및 모델’을 주제로 발제를 한다.

패널 5명의 주제발표와 각각의 토론도 이어진다.

송미경 성남협동조합협의회장의 ‘성남 공유경제 현황과 제언’, 이환행 ㈜브이에스커뮤니티 대표의 ‘웹소설 창작 공유 모바일’, 조영훈 ㈜영영치킨 대표의 ‘배달형 공유주방 플랫폼’, 안인숙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집행위원장의 ‘공동체와 공유경제’, 김수동 터무늬제작소장의 ‘공유경제의 사회성, 민주성’ 등이다.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모아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성남시의 정책 방향을 정하고 세부 사업계획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9 [07:5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