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석 연휴. 보건소 특별 방역대책반 정상 가동
 
정용득   기사입력  2020/09/29 [13:20]

추석 연휴... 보건소 특별 방역대책반 정상 가동 !!


[apt-news.net] 영양군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추석연휴 특별 방역기간’으로 정해 군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비상방역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특별방역 대책반은 비상방역반, 선별진료소 운영반, 해외이송반, 코로나19 예방홍보반으로 주요 내용 중 비상방역반은 추석연휴기간 내 방역차량을 이용한 관내 관광지와 사람이 많이 다니는 시가지, 방역취약지역 방역을 1일 1회 실시할 예정이며선별진료소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이 2교대로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해 의심환자 및 유증상자 검채 및 이송, 호흡기질환 진료, 해외입국자관리로 연휴기간 진료 및 진단검사 공백을 최소화하고그 밖에 특별방역기간 중 다세대 주택 승강기 내부에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출입자 명부를 비치해 외부출입자 관리를 통해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한다.

아울러 지난 9월24일에 이어 9월29일 오전 국민의 힘 박형수국회의원과 오도창군수님이 함께 동참한 가운데 영양 전통재래시장 인근에서 마스크착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도창군수는“추석 연휴기간 중 응급시 의료시스템을 강화해 군민들의 안전과 필수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도록 하겠다”며 “추석 연휴기간 귀성·역귀성 자제, 대중교통수단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올바른 마스크 착용·손 씻기 등 생활방역 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길 부탁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9 [13:2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