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한 눈에 들어오는 추석 연휴 홈페이지 종합안내 콘텐츠 운영
 
최은주   기사입력  2020/09/28 [07:47]

안양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apt-news.net] 안양시는 이번 추석 연휴 5일 동안 각종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2020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당직실과 연계해 물가대책반 연료대책반 청소대책반 수송대책반 공원묘지관리반 재난재해대책반 보건의료반 상수도반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신고센터 운영반 행정반 등 10개 반 100명을 편성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재 보건소는 추석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관련해 지속적으로 비상근무체계가 유지되고 있으며 추석연휴기간 선별진료소 운영은 다음과 같다.

9월 30일 만안구 선별진료소 운영

10월 1일 추석 휴 무

10월 2일 동안구 선별진료소 운영

10월 3일 만안구 선별진료소 운영

10월 4일 동안구 선별진료소 운영

물가대책반은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통해 명절 중점관리품목에 대한 가격동향 파악과 추석 성수품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보건의료반은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가동해 당직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운영하는 한편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병원 및 119 구급 상황관리센터 안내를 맡게 된다.

특히 응급을 요하는 환자발생에 대비해 대형병원 3개소의 24시간 응급체계를 확립해 언제라도 비상진료가 가능하다.

식중독이나 집단환자가 발생할 경우 역학조사 등의 조치도 취할 방침이다.

상수도반에서는 누수나 급수불량 등의 경우를 대비해 대행업체가 24시간 비상대기해 신속한 복구조치가 이뤄지도록 하는 한편 청소대책반은 청소차량을 이용해 취약지에 대한 순찰과 함께 생활쓰레기 수거 및 거리청소를 실시하고 안양역과 안양예술공원 등 9개소 공중화장실도 평소와 같이 관리한다.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안양시청 당직실 및 구청 당직실로 문의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안내 콘텐츠를 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종합안내 콘텐츠는 성묘, 의료, 재난, 교통, 청소, 민원, 복지, 급수, 문화·관광, 하도급대금 불공정행위 신고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9. 28. ∼ 10. 4.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추석 연휴 기간동안 시민들이 가족친지와 못다한 情을 나누고 편히 쉬실 수 있도록 일상불편과 행정공백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8 [07:4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