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보건소, 추석연휴 감염병 예방 관리 강화
 
최은주   기사입력  2020/09/28 [13:28]

김포시청


[apt-news.net] 김포시는 추석 연휴을 맞아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귀성객의 이동 자제를 당부하면서 코로나19 등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한 비상근무에 들어간다.

추석 연휴기간 해외 입국자의 원활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해 김포시보건소와 관내 의료기관의 선별진료소 운영 및 환자 발생 대응을 위한 24시간 방역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요양시설, 요양병원에 대한 외부 출입제한 및 면회 금지 조치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도 유지되며 영상통화 면회 등을 적극 시행하는 한편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한적으로 신체접촉이나 음식 섭취가 제한되는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상온에 장시간 노출돼 부패될 수 있는 음식물의 공동섭취로 집단 발생이 우려되고 있어 예방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강희숙 김포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손씻기,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 방역 수칙 준수 및 집단 모임 등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8 [13:2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