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BIAF, 제4회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 공모 시작
지난 제작지원작 다수가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받는 성과 거둬
 
최은주   기사입력  2020/08/06 [14:39]

BIAF, 제4회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 공모 시작


[apt-news.net] 제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제4회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공모를 시작했다.

BIAF의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은 국내 애니메이션 창작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재능 있는 감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BIAF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공모는 8월 3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BIAF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콘티 및 스토리보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BIAF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선정작 중 2편이 BIAF2020의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진행한다.

최진욱 감독의 ‘선을 넘어’는 BIAF2020 국제경쟁 한국단편 부문에서 현유정 감독의 ‘서로의 조각’은 국제경쟁 학생 부문에서 각각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선정작인 김은경 감독의 ‘화장실’, 김혜진 감독의 ‘빛’, 조경욱 감독의 ‘MOM-The Worst Punishment’ 등의 작품도 다수의 해외 영화제에서 초청받는 성과를 거뒀기에, 올해 BIAF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사업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BIAF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은 총 4천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선정작에게 수여하며 애니메이션 전문가와 문화콘텐츠사업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작품을 심사한다.

예심은 10월 5일에 본심은 10월 24일에 각각 진행된다.

이 외에 자세한 사항은 BIAF 홈페이지 내 애니페어&포럼의 단편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AF2020은 오는 10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개최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6 [14:39]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