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소규모 공동주택 분리수거대 설치 접수
8월 10일부터 관할 행정복지센터 친환경과에서 접수
 
최은주   기사입력  2020/08/05 [10:04]

부천시, 소규모 공동주택 분리수거대 설치 접수


[apt-news.net] 부천시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와 무단투기 근절,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재활용 분리수거대 보급을 위한 설치 사업 대상지를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소규모 공동주택에는 아파트와 같이 재활용품 등의 분리배출시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많은 시민들이 쓰레기를 배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사전에 민원 발생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 근절, 지저분한 골목 환경 개선, 시민의 분리배출 유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분리수거대 설치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분리수거대는 유리병과 캔류, 플라스틱, 페트병류, 종이·비닐류 등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토양환경 오염의 주범인 폐건전지도 별도 수거토록 해 깨끗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분리수거대 신청 대상은 연면적 1,000㎡ 미만의 공동주택이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주택은 내부관리자 1인을 지정해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관할 행정복지센터 친환경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이후 자원순환과에서 주택형태와 가구수, 설치공간 등을 최종 확인하고 대상지 5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소규모 공동주택에는 분리수거대 설치뿐 아니라 수거대에 사용할 그물망을 지원해 준다.

필요시에는 적정 관리 여부를 확인하고 지속 운영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권광진 자원순환과장은 “분리수거대 설치를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어려웠던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용과 자발적인 배출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원 사업을 통한 재활용률 향상과 시민의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5 [10:04]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