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기억새김교실’ 졸업식
코로나 속에서도 빛나는 졸업장
 
최은주   기사입력  2020/08/04 [11:26]

평택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기억새김교실』 졸업식


[apt-news.net]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경증치매환자‘기억새김교실’졸업식을 진행했다.

‘기억새김교실’은 경증치매어르신들의 우울감 완화 및 치매증상 악화방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됐다 방역지침이‘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한 안전한 교육 환경 속에서 운영했다.

치매어르신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치매환자 기억새김교실 졸업식은 졸업장 및 졸업기념품 수여 축사 졸업기념 영상 감상 치매어르신 핸드벨 연주 기념촬영 및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식에 참석한 최고령자 90세 치매어르신은“평택치매안심센터를 알게 되어서 너무 행복했다 막상 졸업한다고 하니 아쉬움이 크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평택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어르신과 보호자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 있었고 쉼터 졸업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치매 어르신들의 증상악화 방지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4 [11:26]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