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시,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및 라돈 간이 측정기 대여로 시민건강 지킨다
2018년도부터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과 실내 라돈 간이 측정기 무료대여‘ 사업 진행 중
 
최은주   기사입력  2020/07/13 [11:57]

하남시,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및 라돈 간이 측정기 대여로 시민건강 지킨다


[apt-news.net] 하남시는 시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2018년도부터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사업’과 ‘실내 라돈 간이 측정기 무료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매트리스, 라텍스, 속옷, 대리석 등에서 라돈이 검출됨에 따라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라돈 간이 측정기를 시청에 11대, 각 행정복지센터에 3대씩 비치해 무료대여 하고 있다.

대여를 원하는 시민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가까운 곳에 연락해 수령·반납할 수 있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의하면 실내 라돈 권고기준과 신축공동주택 권고기준은 4피코큐리pCi으로 실내 측정값이 권고기준 이상이면 신청자가 원할 경우 시청 직원이 직접 정밀측정 및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실내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을 측정하는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측정을 신청하면 시청 직원이 방문해 15분간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관리방안과 컨설팅을 함께 진행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3 [11:57]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