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기업탐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업탐방] 투명한 정도경영으로 신뢰받는 관리,입주민과 함께하는 ㈜휴먼하우징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한 주택관리 전문기업의 역할에 최선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04/16 [14:20]

 

 

충청권의 많은 공동주택 위탁관리기업 중에서 유독 투명한 아파트 관리실현을 강조하며 입주민과의 가교역할을 하는 아파트 전문 관리기업 휴먼하우징 은 충남권 관내에만 현재 100여개 이상의 관리단지를 보유하며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동주택 관리 혁신과 효율적 관리로 성장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공동주택 전문 관리 기업 ()휴먼하우징 을 찾아 관리 노하우에 대해 들었다.

 

▲     ©아파트뉴스

 

 

우리나라 공동주택은 상당수가 본격적인 노후화 상태에 접어들어 관리부실로 인한 주민의 불편이나 예산낭비 와 함께 입주민 간에 갈등이 불거지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진화된 주택관리 노하우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입주민 즉 고객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충족시켜야 하는 등 주택관리에서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축적해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이 필요할 때이다. 이런 현실에 공동주택 아파트에서는 삶의 질을 저해하는 심각한 요인들이 발생하고 있다. 공동주택은 초고층, 단지화가 되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리소장이나 입주민 대표 개인의 역량으로는 관리의 한계가 있는 방대한 시설인 것이다.

 

▲ ㈜휴먼하우징 이종구대표     ©아파트뉴스

휴먼하우징은 전문 엔지니어 출신의 이종구 대표가 2006년도에 설립을 하여 젊은 사업 마인드를 접목시켜 탄생시킨 업체이다. 주된 사업종목으로는 빌딩관리,주택관리,시설경비업,소독업,청소용역업,물탱크청소업 등 공동주택관리와 연관된 모든 종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종구 대표의 공동주택 관련사업의 오랜 경험의 인고를 바탕으로 2006년 새로운 출발을 기점으로 현재 100여개 이상의 관리단지와 축적된 인적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숙련도 높은 전문인력의 안정적 공급 및 배치가 가능한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역에서 인정받는 중견기업으로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휴먼하우징의 비약적인 발전 저변에는 이종구대표의 강직한 경영마인드와 함께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내는 신뢰경영이 성장의 밑거름이 있었다.

 

고객중심과 전문기업의 역할

 

 “저희 휴먼하우징은 전문경영을 강조 하며 늘 입주민의 중심으로 생각합니다. 입주민의 소중한 보금자리인 아파트의 시설과 공간을 내 집처럼 소중히 관리하여 입주민의 소중한 자산 가치를 높이는 한편, 소중한 인연이 귀중한 인연으로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미래 변화를 예측해 준비하고,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종구 대표의 기업경영철학이 엿보이는 짧은 변이다.

 

공동주택관리는 서비스산업이다. 우수한 자질을 갖춘 인력배치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당연하다. 휴먼하우징은 보다 우수한 자질과 전문역량을 갖춘 관리소장을 배출하기위해 1년에 2회 이상 주택관리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프로그램교육을 실시하여 전문가를 육성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 아파트뉴스

 

()휴먼하우징의 기업경영 원칙

 

저희 회사 경영의 가치는 기본적으로 가족경영배제와 함께 주택관리사 즉 소장님들이 가장 큰 자산입니다. 전문적이고 성실한 기업경영의 토대에 안정적 재무구조 등이 정도경영을 유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관리단지의 계약 종료시점에 즈음해서 재계약을 볼모로 부당한 요구에 대해 사내 회의를 거쳐 아쉽지만 경영의 원칙대로 거절을 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는 눈앞의 이익창출보다는 회사의 정도경영의 원칙을 실현하는 것이 관리하고 있는 모든 현장에 대한 신뢰에 대한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택관리의 중요성

 

입주민과 생활을 같이하는 관리회사의 경험과 노하우, 데이터를 피드백 받아 반영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만에 하나라도 있을 수 있는 입주민의 문제 제기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을 생활화 하며 관리자로서의 관리 의무를 다하고 고객의 소중한 자산품격과 가치를 높여 드려야 하며 효율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토록 본사가 적극적인 근무여건을 지원합니다. 중요한 건 근무자들이 내가 존중받고 있는가존중받는다고 느끼면 하는 일도 최선의 정성을 다해서 하게 됩니다.”라고 강조 했다.

 

한편 휴먼하우징은 이러한 열정과 정성어린 관리로 지난 2019년도에 천안 백석호반리젠시 빌아파트와 아산 주은 환타지아 아파트두 곳이 충청남도 그린홈 으뜸아파트로 선정되었다.

 

  © 아파트뉴스

 

회사발전의 에너지 모두 한마음

 

()휴먼하우징 이종구 대표는 그동안 당사의 비약적인 발전의 이유는 한마음으로 끈끈하게 뭉쳐 본사를 믿고 따라와 준 관리소장 및 임직원들 덕분이라며 사내 모임인 휴사모를 더욱 활성화시켜 끈끈한 동료애를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휴먼하우징의 미래

 

저희회사는 젊습니다. 아직 시작도 못해본 관리현장의 최선의 서비스계획을 단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현장 근무자의 책임경영을 강조하는 한편 회사는 근무자를 절대적으로 신뢰하며 입주민들께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믿습니다. 그분들이 곧 회사의 얼굴이기 때문입니다. 그와 함께 향후 3-4년 뒤에는 충청권 업계 1위가 목표입니다. 실적 1위도 중요하지만 입주민들께서 인정하는 기업신뢰 1위도 함께입니다.”

 

최근 들어 국민정서와 사회 환경은 주택 본래의 기능이 향상되길 원하고 있으며 공동주택 입주민들도 아름답고 쾌적한 최적의 주거환경을 요구하는 가운데 주택관리업체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지만 그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는 휴먼하우징의 성실한 일처리 신뢰있는 행동, 자기책임을 창의적으로 완수하며 고객지향서비스 실현이라는 사훈과 함께 정도경영의 기업의 휴먼하우징의 미래를 기대 해본다.

 

 

    안 병 옥 기자 korea5094@apt-news.net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16 [14:20]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