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해피실버 건강교실 구강보건교육 실시
 
정용득   기사입력  2019/11/15 [11:35]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해피실버 건강교실 구강보건교육 실시

[apt-news.net]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3월부터 현재까지 4곳의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 건강증진을 위한 해피실버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해피실버 건강 교실은 신체 활동량이 적은 70세 이상 경로당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노년 맞춤별 건강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 체조와 함께 다양한 보건교육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 구강 관리법과 올바른 칫솔질 등에 대해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충치 및 치주질환 등이 발생하는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치간 칫솔 사용법, 틀니 관리법, 침샘 자극법 등에 대해 교육해 구강 관리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 건강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한상 파주시 운정보건지소장은 “신체활동을 유도하고 다양한 보건교육을 통해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자 한다”며 “높은 호응도와 참여도를 보여주시는 경로당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더욱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15 [11:3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