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토부, 에너지 절감 아파트 선정
국토부, 제1회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 경기 광주 ‘e편한세상광주역 5단지’ 선정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01/22 [13:28]

 

  © 아파트뉴스

 

국토교통부는 한국감정원과 함께 전기·가스  생활 에너지를 가장 적게 사용하는 아파트를 선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에너지 절감 아파트로는 경기도 광주의 ‘e편한세상광주역 5단지 선정돼, ‘1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최우수상(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하게 됐다.

 

해당 아파트 단지는 건축물의 우수한 에너지성능 외에도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한 에너지절약 실천 독려  관리사무소의 공용시설에 대한 세심한 운영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입주자대표 임양균씨는 수상소감으로 “우리 아파트는 가로등 자동점멸기  에너지절약을 위한 다양한 설비를 도입했다면서 “주민들에게 계절별로 에너지절감 요령을 홍보하고전세대의 에너지사용량을 수시로 확인해사용량이 지나치게 높은 세대에 알려주는  에너지절약 생활습관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말했다.

 

 밖에 세종특별자치시 도램마을 11단지(반도유보라), 경남 양산신도시 4 동원로얄듀크비스타경기도 의정부민락 금강펜테리움강원도 푸른숨 LH 3단지  제주서귀포혁신도시 LH 2단지 아파트가 에너지사용량이 적은 우수 단지로 뽑혔다.

 

1 에너지 베스트 아파트단지 한국감정원이 위탁운영 중인 ‘국가 건축물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데이터를 토대로, 2015 이후 준공된 전국 300세대 이상의 단지를 분석해 진행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센터와 협업해 녹색건축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등을 위해  행사를 연례행사로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2 [13:28]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