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설치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7.8 (남부), 7.10 (북부) 2차례 … 사회적경제 관계자 120여명 참석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19/07/11 [11:53]

 

▲     © 아파트뉴스

 

경기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설치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지난 8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도내 사회적경제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경제 정책 전담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설치를 앞두고 센터의 기능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도내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보다 바람직한 센터 설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광역기관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되기 위해서는 정책기획기능을 강화하고, 지원 및 컨설팅 중심의 역할 체계 확립을 통해 전문성을 높여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센터를 전략정책실 사업지원실 사무국 등 3개 부문으로 구성, 전략기획 및 지원홍보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광역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지원 거버넌스를 구축해야 한다는 방안도 제시됐다.

참가자들은 이를 위한 선행 과제로 광역.기초 지자체와 중간지원 조직 간 명확한 역할 정립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한 지역별 자원조사 중간지원조직의 고용 안정성 강화 중간지원조직 성과에 대한 검토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은 센터의 기능 및 운영방향, 사업분야, 설립근거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신설은 궁극적으로 경기도가 추구하는 혁신이 넘치는 공정한 경제 실현을 위한 것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7기 경기도는 보다 전문적인 사회적경제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개정된 경기도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경기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1 [11:53]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국토부 질의] 아파트 장애인주차장 설치 및 이용관련 / 아파트뉴스
[법제처 유권해석] 전기사업법 시행규칙」 제40조에 따른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기준 / 아파트뉴스
아파트 도색·도장공사 ‘스프레이 공법’ 현장 규제된다 / 아파트뉴스
공동주택(아파트) 주민들 소통은 늘리고, 갈등은 줄이고 / 신상균 기자
[행전안전부] '승강기 안전운행 및 관리에 관한 운영규정' 고시 / 아파트뉴스
[아파트 Q&A] 아파트 헬스장(체력단련장 및 골프연습장)의 법령 적용 여부 / 아파트뉴스
아파트 관리규약상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의 출석수당의 유권해석 / 아파트뉴스
[국토부 질의]인테리어 공사시 엘리베이터 사용료 / 아파트뉴스
[국토부 질의] 장기수선충당금 사용계획서 / 아파트뉴스
개 짖는 소리, 공동주택 층견(犬)소음 갈등 심화 / 아파트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