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연재 > 이슈&포커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산시, 지역 내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경산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업무협약을 통한 지역 내 정신질환자 정신건강 증진
 
경기도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4/04/24 [19:05]

▲ 경산시, 지역 내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t-news.net=경기도아파트신문]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및 경산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과 지역 내 정신질환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질환자 관리와 자립 역량 향상을 위한 사업 운영 및 협조,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의 정신건강 증진 및 전문역량 향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본 협약으로 센터 정신질환자 중 청소, 정리 정돈 등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정신질환자에게 청소를 지원하고 정리 정돈 교육을 제공해 정신질환자의 자립생활을 도모하고 지역 내 인·물적 자원을 교류·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숙 보건소장은“이번 상호협력 업무협약으로 정신건강 증진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어 매우 감사드린다. 지역사회 내 정신질환자의 일상생활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4 [19:05]   ⓒ apt-news.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